성산면소개

성산면사무소
성산면사무소

연혁

  • 신라초 : 창녕현 성산향에 속함
  • 갑오경장 이후 행정개편 시 성상, 성하 양면으로 분리되어 왔으나 1914. 3. 1. 양면을 합병 성산면으로 현재에 이르고 있음
창녕에는 성산면, 대합면, 고암면, 이방원, 대지면, 유어면, 계성면, 장마면, 영산면, 남지읍, 도천면, 부곡면, 길곡면 창녕읍이 있는데 성산면의 위치를 표시한다.

인구현황

인구현황은 수시로 변동되므로 아래 인구통계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구통계 바로가기

지리적 특성

성산면은 창녕군의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으로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구지면과 접하고 동으로는 경북 청도군 풍각면과 남서쪽으로는 대합면, 고암면과 경계를 이루고 있다. 옛부터 불교유적이 많아 불교지명이 많은 곳으로 비슬산에서 뻗어내린 산줄기와 안심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계곡으로 유명하며, 서쪽을 제외한 동남북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산자수려한 자연경관이 뛰어난 곳이다.

국가유산 현황

옛부터 용흥사, 연화사 등 큰절이 많아 팔방구암자가 있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현재는 빈 절터만 남아있다.

성산면 냉천리에 위치한 창녕 부용정은 조선선조 15년(1582년) 창녕현감 정구 선생이 장학도장으로 창건하여 성안의 선생이 이양한 건물로 도지정문화유산자료로 현재는 창녕성씨 제당으로 관리되고 있다.

부용정 내 성안의 선생 영정이 보관 중으로 작성년대 미상으로 160cm×100cm의 명주로 되어있다.


담당부서
성산면 총무팀
문의
055-530-6661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조사 참여하기